산불예방캠페인 사진/공주소방서
산불예방캠페인 사진/공주소방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소방서(서장 강종범)는 의용소방대연합회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이하여, 불조심 경각심 고취 및 화재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22개대 170여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을 동원하여 공주시 일원에서 산림 인접 지역 소각 행위 및 부주의 등으로 인한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을 위한 예방수칙 안내 등을 위해 실시했다.

공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시민들의 봄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차량에 불조심 현수막과 깃발을 부착하고, 공주경찰서, 중부지방산림청 등 관계기관 협조하에 공주시 일원을 돌며 카퍼레이드를 펼쳤다.

류석만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의 우려로 대면 행사보다 효과적인 카 퍼레이드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산불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종범 서장은 "갑자기 더워진 날씨 속에서도 산불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대원 여러분 및 협조해 주신 기관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시민들이 캠페인을 통해 산불화재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공주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