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한국뇌연구원, 혁신적 뇌연구 업무협약 체결
KAIST-한국뇌연구원, 혁신적 뇌연구 업무협약 체결
  • 나인문 기자
  • 승인 2022.04.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 협력과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제 구축
KAIST 홍보판
KAIST 홍보판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KAIST는 18일 오후 5시 한국뇌연구원과 '혁신적 뇌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AIST와 한국뇌연구원이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연구 협력 및 인재 양성을 통한 뇌연구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뜻을 모아 이뤄지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공학, 뇌질환, 뇌영상, 데이터과학 등 혁신적 뇌연구와 관련 주제를 함께 발굴·연구하고, 최신 뇌연구 인프라를 공동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인력을 교류하고 양성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도 약속했다.

이날 KAIST 대학 본원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KAIST에서 이광형 총장과 이상완 신경과학·인공지능 융합 연구센터장, 정용 헬스사이언스 연구소장, 김재경 수리과학과·IBS 수리 및 계산과학연구단 교수 등이 참석했고, 한국뇌연구원에서는 서판길 원장, 김형준 연구본부장, 윤종혁 그룹장, 하창만 대외협력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광형 총장은 "특성화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 간 상호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면서 "우수한 뇌연구 성과를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 국가 경쟁력 강화, 국제적 위상 정립에 이바지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서판길 원장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뇌 빅데이터 분석 및 검증 플랫폼 공동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연구 및 전문 인재 공유와 협업을 통해 뇌연구 고도화의 초석을 함께 다지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