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0일 정책발표를 통해 "세종에서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간 어떠한 차별이나 소외가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사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교육감 직속 장애학생들을 위한 진로·취업 전담실을 설치해 진로와 취업을 책임지겠다"며 "장애 학생들에게도 비장애 학생들에게 지원되는 방과 후 학교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맞춤형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읍·면 지역에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장애학생들의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세종시와 논의해 세종북부권에 별도의 시설을 확보해 장애학생들의 교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며 "세종의 모든 학생들에게 1인 1기예를 지원하는 등 장애학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히 살펴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장애학생들에게 교육은 물론 심리치료를 지원하겠다"며 "장애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교육과 심리치료를 병행하면서 학습에 대한 적극적 의지와 사회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장애 학생들도 민주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교육의 목표"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