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 발족
'전국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 발족
  • 이지효 기자
  • 승인 2022.05.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윤건영 등 전국 13개 시·도 후보 동참 17일 국회서 출범식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전국 13개 시·도(중도·보수 후보가 나서지 않은 4곳 제외)의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들은 17일 오후 2시 국회소통관에서 '전국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이하 중교연) 출범식을 갖는다.

이날 출범식에는 충북 윤건영 후보를 비롯해 충남 이병학 후보, 세종 이길주 후보, 경기 임태희 후보, 서울 조전혁 후보, 부산 하윤수 후보, 인천 최계운 후보, 대구 강은희 후보, 울산 김주홍 후보, 강원 유대균 후보, 경북 임종식 후보, 경남 김상권 후보, 제주 김광수 후보 등 총 13명이 함께한다.

이번에 출범하는 '전국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는 지난 11일 경기 임태희 후보, 서울 조전혁 후보, 인천 최계운 후보 등이 결성한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의 전국 확장판이다.

이들은 합의문에서 후보들의 의지를 담아, '反지성주의 OUT', '反자유주의 OUT', '전교조 교육 OUT' 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책연대, 지지연대, 선거캠페인 연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는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가치를 아우를 수 있는 융합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이 필요하다"며 "그런 차원에서 그동안 편향됐던 우리의 교육이 바로 서야 하며 이를 전국적으로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이번 연대를 환영하며 이번 선거를 시작으로 앞으로 이들과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