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이 열리는 세종중앙공원
취임식이 열리는 세종중앙공원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최민호 제4대 세종시장 취임식이 7월 1일 오후 5시30분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우천 시 세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취임식은 "시민화합과 재도약의 계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해 달라"는 최 당선인의 주문에 따라 '풍요로운 삶 품격있는 세종'이란 슬로건으로 30분 가량 간소하게 치러진다.

특히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10주년을 맞아 당초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던 기념행사와 병행해 치러진다.

앞서, 최 시장은 이날 오전 8시30분 충령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4년 임기에 들어간다.

오후 5시30분에 열리는 취임식에 이어 오후 6시부터 시 출범 10주년 기념행사가 열린다.

기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수정·김카렌·세종올스타즈의 시민예술공연, 기념사, 국무총리·행안부장관 축사, 각계각층의 축하 동영상 상영, 시민대상 시상, 1000인의 메아리, 기념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인 임기에 돌입한다.

한편, 이춘희 세종시장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시청 여민실에서 이임식을 갖는다. 이임식은 주요 업적 소개, 헌시 낭독, 재임기념패 증정, 이임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임식에 앞서 이 시장은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8년간의 시정운영에 대한 소회를 밝힐 예정이다. 이임식은 시민메시지 영상, 주요업적 소개, 헌시 낭독, 재임기념패 증정, 이임사 순으로 30분가량 진행된다.

키워드

#세종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