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성창업경진대회·여성기업상 시상식

 

(왼쪽)조주현 중기부 차관과 박선애 블루웨일브루하우스 대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센터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충주에 본사를 둔 ㈜블루웨일브루하우스(대표 박선애)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8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2022년 여성창업경진대회 및 대한민국 여성기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센터(센터장 양기분)에 따르면 블루웨일브루하우스 이번 경진대회에서 지역부분 우수상 격인 중기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중기부는 기술 기반 분야 여성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대한민국 여성기업상을 신설했다.

블루웨일브루하우스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특색있는 한국형 맥주를 만드는 업체다. 현재 충주사과맥주, 충주꿀맥주 등을 제조,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지자체 별로 특색있는 브루어리(양조장) 설립을 기획하는 곳이 많아짐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컨설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문자개발생산(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er)으로 지역특산물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조주현 중기부 차관은 시상식에서 "우수한 여성창업 기업을 발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여성창업 기업이 제2, 제3의 유니콘 기업(기업가치가 1조원 이상인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문자개발생산 :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상품 또는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방식이다. 판매업자(주문자)가 건네준 설계도에 따라 단순히 생산만 하는 OEM 방식과는 달리, 판매업자가 요구하는 기술을 자체 개발해서 납품하기 때문에 부가가치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