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전문 전시실·교육실 등서 관람

오는 3일부터 나성동에서 진행되는 '미미행성' 특별전 . / 세종시문화재단
오는 3일부터 나성동에서 진행되는 '미미행성' 특별전 . / 세종시문화재단

[중부매일 표윤지 기자]세종시문화재단이 오는 3일부터 BRT작은미술관에서 '미미행성'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예술가가 되고, 무엇이든 예술이 되는 미지의 미술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에 참여한 6인의 작가들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18점의 작품을 통해 현대미술이 우리의 일상과 밀접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조혜진, 천찬미 작가는 각각 아동·가족 및 시니어그룹과 함께 공동창작 워크숍을 진행하고 완성한 관람객 참여형 작품을 선보인다.

노인우 작가는 아크릴 조각을 활용해 관점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빛의 효과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을, 정솔미 작가는 '북극곰'을 소재로 어린이들이 행복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작품을 준비했다.

또한 스튜디오1750은 비닐을 소재로 상상 속 유전자변형 괴물을 만들어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김휘아 작가는 VR을 활용한 미지의 우주세계로 어린이들을 초대한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BRT작은미술관이 확장이전을 마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미술을 접할 수 있는 '열린미술관'으로 정체성과 역할을 알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올해를 '시각예술 활성화 원년'으로 삼고, 지난 6월부터 BRT작은미술관 확장이전과 시설개선 공사를 준비해 왔다.

새로 이전한 BRT작은미술관은 266.84㎡로 기존 공간의 2.5배 규모로 전문 전시공간과 연계 교육실 등을 갖추고 있다. 개막식은 오는 10일 미술분야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