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선착순 접수… 21개 강좌 270명

오송도서관 전경 / 중부매일 DB
오송도서관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오송도서관은 권역별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 어린이독서회 수강생을 오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어린이독서회는 유아 및 아동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각 도서관에 개설될 예정이다.

독서회는 상·하반기에 나누어 운영되며 상반기는 3~5월, 하반기는 9~11월에 운영된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상반기 모집으로, 총 21개 강좌 270명을 모집한다.

각 도서관의 특화주제를 반영한 9개 강좌도 개설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오송(생명과학) '생명과학 이야기' ▷서원(인문학) '역사와 인문 팡팡' ▷흥덕(미래과학) '미래과학 놀이탐험', '가상현실로의 여행, 메타버스' ▷ 신율봉(영어)'영어랑 독서랑', '귀엔 쏙, 입엔 Talk 영어 책놀이' ▷강내(생태) '모두가 행복한 지구환경' ▷ 옥산(농업) '자연으로 만나는 영어세상' ▷ 가로수(음악)'뮤지컬 영어' 등이다.

신청은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참여마-프로그램 안내·신청 - 신청 도서관을 선택해 할 수 있다.

취소자가 있을 경우 대기자 순번대로 도서관에서 연락한다는 방침이다.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각 도서관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