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등 5개 권역 시민단체, 신속 추진 촉구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충청권 2단계 공공기관 이전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이 문제가 총선 이슈로 부상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이 경우 야당에서 집권 여당에 대한 공세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2일 '균형발전을 촉구하는 강원·영남·호남·제주·충청권 시민사회단체 '(이하 시민단체)는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이 총선 이후로 미뤄질 경우 내년 총선과 연계시켜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시민단체는 성명 등을 통해 2단계 공공기관 이전은 대 국민 약속이라면서 신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시민단체는 "우리는 그동안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지속적으로 촉구하면서 정권 초기에 강력히 추진하지 않으면 문재인 정부처럼 또다시 무산될 것이라고 우려해 왔다"면서 " 윤석열 국민의힘 정권도 내년 총선의 수도권승리를 위해 공공기관 지방이전 문제를 선거 유·불리와 당리당략의 차원으로 접근한다면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은 무산되고 말 것"이라고 지적했다.

시민단체는 "윤석열 정부는 수 차례 국민들에게 약속하고 정부 계획으로 밝힌 바와 같이 즉각 2단계 공공기관 이전계획을 확정·발표하고 신속히 추진하라"면서 "우리는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반드시 관철시키기 위해 뜻을 같이하는 모든 세력과 연대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연대울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