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취업·육아·교육 목적 청주시 권역별 9개 도서관 11곳
사용희망일 2일전까지 가능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립도서관은 도서관 공간을 시민에게 무료로 빌려주는 공유공간 서비스 'OPEN SPACE'(오픈 스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문화교실, 독서동아리실 등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장소로 쓰이는 곳을 미사용 시간대에 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유공간으로 개방되는 곳은 청주시 권역별 9개 도서관 11개실이다.

신청대상은 청주시 비영리 독서·취업·육아·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소모임으로 청주시 도서관 정회원(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영리·정치·종교활동 및 민간기관 교육 및 사업소개 등 활동내용이 사업취지에 맞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는 사용 승인을 불허된다.

예약은 도서관 홈페이지 참여마당 '공유공간 예약'에서 할 수 있으며 사용 희망일 2일 전까지 가능하다. 1인 월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청주시립도서관(☎043- 201-40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제완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시민의 근거리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시민의 공동체 문화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