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등 해외 고객사 수출 수요 적극 대응

7일 제천에 위치한 코스맥스바이오가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cGMP 인증을 받았다./코스맥스
7일 제천에 위치한 코스맥스바이오가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cGMP 인증을 받았다./코스맥스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제천에 위치한 코스맥스바이오가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받았다.

1894년 설립된 UL은 미국국가표준원(ANSI)이 승인한 주요 표준 개발 기관 중 하나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제품, 시설 안전성을 평가하고 있으며 건기식과 같은 식품 안전분야 품질도 보증한다.

7일 코스맥스바이오에 따르면 미국 등 해외 고객사 수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미국에선 아마존이나 월마트 등 대형 유통 업체에 건기식을 납품할 때 cGMP 인증이 필수 요건이다.

특히 여러 기관의 cGMP 인증 가운데 UL인증은 미국 소비자 인지도가 75%로 소비자 신뢰도를 담보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UL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선 FDA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원재료 입고부터 제품 출하까지 모든 생산 공정이 심사 대상이다.

이밖에 작업자와 실험자의 자격부여 여부, 내·외부 의사소통 등 다방면으로 현장·서류 심사를 거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고객사의 수출 수요에 대비해 이번 UL cGMP 인증 외에도 다양한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GMP, HACCP 인증은 물론 ISO9001, FSSC22천 등 각종 국제 표준과 KMF 할랄 인증까지 획득한 바 있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다양한 국제 표준을 만족해 고객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코스맥스그룹 계열사인 코스맥스바이오는 1984년 설립돼 건강기능식품 기획, 연구, 개발에서 생산, 품질관리, 마케팅 지원까지 전문화된 ODM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 1천603억원, 영업손실 9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