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 측근의 기자 테러사주 의혹 관련 성명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를 비판해온 도의원과 현직 기자에 대한 테러 사주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MBC 기자협회는 우려를 표하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전국MBC기자회는 30일 성명을 통해 "권력자를 비판하는 기사를 썼다는 이유로 기자가 테러를 당하는 사회는 민주사회도 아니요, 문명사회라고도 할 수 없다"며 "김영환 충북지사의 지지자 라는 이가 모의하고 실행까지 하려 했다는 테러 모의사건은 '충격적'"이라고 비난했다.

전국MBC기자회는 "테러라는 말도 끔찍한데 '청부살인'이라니"라며 "박정희 독재정권이나 전두환 군사반란 정권 때나 있을 법한 일들이 2023년에 일어나고 있으니 참담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즉각적인 경찰 수사와 충청북도의 자체 진상조사가 있어야 한다"며 "김영환 지사 역시 자신의 호위무사를 자처하는 자와의 관계를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MBC충북도 이날 성명을 내고 "MBC충북은 이 사태를 매우 엄중히 바라보고 있다"며 "테러 사주 및 모의의혹에 대해 수사당국의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태는 기자 개인을 향한 문제가 아니다"라며 "야만적이고 시대착오적인 방식으로 헌법상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시도는 있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