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갖춘 국민체육센터 꿀잼 공간 기대

8일 청주시는 오창읍 주성리 575번지 일원에서 '오창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열었다./청주시
8일 청주시는 오창읍 주성리 575번지 일원에서 '오창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열었다./청주시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시는 8일 청원구 오창읍 주성리 575번지 일원에서 '오창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열었다.

기공식은 국민체육센터 건립 취지와 기능을 알리고, 건립공사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년 준공 예정인 오창 국민체육센터는 청주시가 추진하는 국민체육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총사업비 274억원이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2층, 연면적 6천427㎡ 규모로 조성된다.

실내수영장(25m 6레인), 다목적체육관, 프로그램실 등을 갖춰 시민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공 생활체육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범석 시장은 "오창 국민체육센터는 2027년 세계대학경기대회 농구경기장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세계 속에 우리 시의 우수한 시설을 선보이고, 청주 오창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 분들을 위한 건강한 꿀잼 공간이 되는 날까지 튼튼하고 안전하게 건립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