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재단법인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는 2023년도 하반기 중·고생 성적 우수 장학생·복지 장학생과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11일 군에 따르면 성적 우수 장학생은 군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성적이 재적 학년의 100분의 10 이내에 해당하는 자로 학교장이 추천하며 복지 장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장애인등록법상 심한 장애인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생의 경우 올해 개최된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인원은 장학회 심사를 통해 결정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성적 우수 장학금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복지 장학금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40만원 등을 지원한다.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금은 개인 또는 단체 성적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군청 행정과 평생학습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12월 말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행정과 평생학습팀(☏540-3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보은군민장학회의 역할"이라며"지역 내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민장학회는 2023년 상반기 대학생 234명, 중·고등학생 178명 등 총 412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총 4억4천100만원을 지원했으며, 특히 올해부터 대학교(전문대 포함) 입학생에게 향토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줬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