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농협 농산물 가공공장' 인수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옥천군은 21일 ㈜퓨럽과 100억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옥천군
옥천군은 21일 ㈜퓨럽과 100억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21일 '옥천농협 농산물 가공공장'을 인수한 ㈜퓨럽과 100억원대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황규철 옥천군수와 ㈜퓨럽 정은경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옥천군·㈜퓨럽 간 투자협약을 했다.

㈜퓨럽은 옥천군 동이면에 위치한 '옥천농협 농산물 가공공장'을 인수해 기존 공장부지에 건축, 기계설비를 100억대 규모로 투자하고 인력(계약직) 승계와 신규 인력을 채용하여 50여 명의 인원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일자리 창출 및 옥천군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대기업 음료 제품을 OEM방식으로 생산하는 ㈜퓨럽은 안정적인 공급처에 신유통(4대 편의점·할인점) 직거래를 통한 유통시장의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 거래를 활발하게 거래하는 업체로써 이번 투자를 통해 고령화 시대의 먹거리를 주력으로 한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시장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황규철 군수는 "옥천군 지역 경제에 큰 역할을 해왔던 옥천농협 농산물 가공공장을 인수·투자하여 고용인력을 승계하고 신규 채용을 통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어주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퓨럽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