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여고·청주중앙여고, 최우수상 수상

21일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및 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21일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및 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1일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및 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 16점의 수상작에 대해 도교육청 중앙현관에서 시상식을 열고 22일까지 전시회를 개최한다.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공모전은 도내 각급 학교에서 수업시간 외에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들로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 2편, 우수 2편, 장려 4편 등 총 8편을 선정했다.

충주여고의 '건강한 학교 생활하는 방법이 궁금해'와 청주중앙여고의 '명품 청주중앙여고 학생들이 추천하는 스트레칭 TOP3'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교사·학부모가 서로 존중하고 응원해주는 균형 잡힌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전국단위로 진행된 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에서는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 및 공개검증을 거쳐 총 8편(일러스트 4, 웹툰 4)의 수상작을 선정헸다.

공모전 수상작은 도교육청 중앙 현관에서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포토존과 함께 영상 및 웹툰, 일러스트 수상작이 전시되며, 향후 교육청 공식 SNS채널을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틈새시간 몸활동 최우수상을 수상한 중앙여고 김현지 학생은 "영상 공모전을 준비하는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