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감성투어 체험관광에 나선 관광객들.
충주감성투어 체험관광에 나선 관광객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와 충주중원문화재단 체험관광센터가 충주의 비내섬과 온천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41개의 다양한 체험관광처와 함께 진행한 충주관광패키지 '충주 감성투어'가 총 150회에 걸쳐 3천700여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2억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는 등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면서 성황리에 운영을 종료했다.

올해 충주감성투어는 매월 관광·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해 충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충주의 대표 관광 명소와 지역특화 체험을 연계해 단체 맞춤형으로 진행한 '버스투어'와 '별빛투어', 충주의 중원문화와 관광자원을 엮은 '감성시티투어', 현지에서 살아보기라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 생활관광 투어 '충주로oh!개' 등이 대표적이다.

올 한 해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투어는 단연 생활관광 투어 '충주로oh!개'이며, 8~9월 투어는 예약 오픈 5분 만에 전 회차가 마감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충주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프로그램을 구성해 충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지역 특화 콘텐츠로 개발했고 충주 생활 스토리와 로컬 체험을 엮은 월별 테마 투어 코스를 선보였으며, 지역 특산물과 이야기를 담은 웰컴 키트를 제작해 충주에서 머무는 참가자들에게 충주 스토리 전달의 연장선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감성투어의 대표적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단체 맞춤형 버스투어는 특히 학교 및 공공기관, 아동센터와 같은 단체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단체 맞춤 투어에서 선호가 높았던 관광명소로는 탄금대와 수주팔봉, 중앙탑 등이며, 선호 체험으로는 천연 염색 체험, 다육 화분 만들기 등이었다.

단체 맞춤형의 버스투어 위주였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개인 모객 비중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단 측은 중복없는 코스 구성과 가성비 좋은 이용금액, 지속적인 온라인 홍보 등의 노력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체험관광센터에서 운영하는 충주 감성투어 및 생활관광 투어의 24년도 일정은 내년 1월 중순께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 및 보유 SNS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체험관광센터(☎043-845-0245, 070-4282-02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