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선수단에 수면 전자약 포커스 프로 제공

충북 오창 소재 왓슨앤컴퍼니(김민규 대표)가 국가대표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해 대한수영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왓슨앤컴퍼니
충북 오창 소재 왓슨앤컴퍼니(김민규 대표)가 국가대표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해 대한수영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왓슨앤컴퍼니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오창 소재 왓슨앤컴퍼니(김민규 대표)가 국가대표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해 대한수영연맹과 두 손 맞잡았다.

1일 왓슨앤컴퍼니에 따르면 자사 뇌과학 기술을 활용한 수면 전자약 '포커스 프로'를 수영 국가대표 선수단에 제공하기로 했다.

대한수영연맹은 "왓슨앤컴퍼니와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2024시즌 주요 국제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포커스 프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4시즌 주요 국제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단에 제품을 제공해 숙면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커스 프로'에 적용되는 뇌과학 기술은 전두엽의 대뇌피질에 깨끗하고 안전한 미세전류를 흘려 뇌 가소성의 균형을 유도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깊은 수면 상태를 유도해 피로도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정창훈 회장은 "휴식과 회복도 훈련 일부로 여겨지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2024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각오로 동계 훈련에 임하고 있는 선수단에게 또 다른 도움이 되는 계기를 만들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선수단 불면증 개선과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