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학교홍보 우수학교, 음성교육장 표창 수상 및 지도교사 표창
2024년부터 2년간 'AI수학학교' 운영기관 지정

음성 동성초 수업 모습(관련 자료 사진) /음성교육지원청
음성 동성초 수업 모습(관련 자료 사진) /음성교육지원청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동성초(교장 이기태)가 영재교육, 학교체육, 학생과학탐구대회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가운데 또다시 '융합교육 선도학교'에 선정,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동성초는 지난해 초부터 학생체육에서 두각을 나타나기 시작, 충북소년체전에서 많은 학생 선수가 입상해 충북체육교육 활성화 유공으로 지도교사 두 명이 '개인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학생자연관찰탐구대회'에 충북대표로 선발이 되어 전국대회에서 입상했으며, '충북 SW학생대회'에서 입상 및 충북글로컬 노벨 프로젝트에 지원, 해외연수팀으로 선발되어 안목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지도교사 및 학생이 다양한 부문에서 고르게 수상했다.

이처럼 동성초는 다양한 영역에서 교사의 개인 역량을 바탕으로 투철한 신념과 학생지도에 철저를 기했으며 학교홍보를 통해 언론게시활동을 활발히 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 학교홍보 우수학교'로 선정, 음성교육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동성초는 2024년부터 2년간 교육부요청 'AI수학학교' 운영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동성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찬 감동이 넘치는 참울림 교육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키워드

#음성 #동성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