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신년인사회 참석… 수출 주도 경제 회복 성장 전망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개최한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정부는 국민이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7년 만에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 데 이어 2년 연속행사를 찾아 경제인들과 스킨십을 하며 이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영등포 KBIZ 중소기업중앙회 지하 1층 KBIZ홀에서 열린 인사회에서 "우선 서비스 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 콘텐츠, 금융, 바이오헬스, 관광 등 청년들이 선호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산업들을 확실하게 뒷받침하겠다"면서 "인프라, 인력 규제 완화 등 과감하고 속도감 있는 지원으로 미래 첨단산업을 육성하고 기업 투자를 촉진하겠다.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지닌 청년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밀겠다"고 다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정부와 은행권이 힘을 합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금융 부담을 덜어드림으로써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 민생 경제의 어려움을 놓치지 않고 국민 삶이 나아질 수 있도록 국민 곁에서 따뜻하게 챙기겠다"면서 "지난해 정부와 기업이 원팀이 돼 전 세계를 누비며 시장을 개척하고 수출로 경제위기를 돌파했다. 수출이 살아났고 물가 상승률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절반으로 잡아냈으며 통계 작성 이래 최고 수준의 고용률과 최저 수준의 실업률을 기록했다"고 성과를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대한민국 기업들은 위기를 만날 때마다 더욱 강해졌다"며 "저와 정부는 규제를 혁파하고 노동시장을 개혁하며 공정과 법치를 확립하며 여러분에게 더 큰 활력을 드리겠다"고 정부가 든든한 뒷받침을 하겟다는 약속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과 대기업, 정부 등 각계 주요 인사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년 기업인 100명도 자리했다.

정부에서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김주현 금융위원장 등이, 대통령실에서는 이관섭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박춘섭 경제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