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재개… 해외 연수 기회 제공

청주공고는 학교생활 우수 학생 10명을 선발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오사카 일대로 해외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청주공고는 학교생활 우수 학생 10명을 선발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오사카 일대로 해외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공업고등학교는 학교생활 우수 학생 10명을 선발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오사카 일대로 해외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기본 소양(성적, 출결, 봉사 활동) ▷전공 능력(자격증 취득, 전공 프로젝트 참여) ▷인문 소양 능력(독서, 외국어 능력, 인문 프로젝트) ▷교내 대회 참가 및 입상(나의 꿈, 나의 비전 발표대회 등)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했다.

학생들은 전자제품 관련 회사인 파나소닉 역사관 및 전시관 관람, 전기, 반도체, 기계 부품 및 장비 회사인 교세라의 파라세믹관 관람을 통해 일본의 산업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나라사슴공원, 도톤보리, 청수사, 오사카성 등을 방문해 일본의 문화를 경험했다.

전기제어과 1학년 안동근 학생은 "융합 으뜸 인재상 선발기준 덕분에 목표와 세부계획을 세워 학교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훌륭한 선배들과 친구들 사이에서 대표로 선발돼 해외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뿌듯했고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경희 교장은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가 확장돼 교육적인 효과를 얻을 것이며, 진로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외 연수에 이점에 대해 강조했다.

키워드

#청주공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