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발표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오른쪽)과 서진석 통합 셀트리온 대표가 10일(현지시간)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셀트리온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오른쪽)과 서진석 통합 셀트리온 대표가 10일(현지시간)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셀트리온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셀트리온그룹 지주사 셀트리온홀딩스가 올해 상장한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그룹 지주사인 셀트리온홀딩스를 이르면 올해 말까지 상장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자금으로 100조원 규모 글로벌 헬스케어 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10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웨스틴 세인트 프란시스 호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메인트랙에서 이 같은 구상을 밝혔다.

서 회장은 "제가 98.5% 지분을 가진 셀트리온 그룹 지주사를 빠르면 연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상장시키려고 한다"며 "이를 활용해 100조원 이상 되는 헬스케어 펀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기자간담회에서 셀트리온홀딩스 투자사 전환 검토를 언급한 서 회장이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에서 후속 내용을 구체적으로 밝힌 것이다.

셀트리온홀딩스가 100조원 규모의 헬스케어 펀드를 조성하면 국내외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 회장은 "항체-약물 중합체(ADC)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지만 아직 이런 혁신적인 약을 쓸 수 있는 환자는 많지 않다"며 "좋은 약을 더 낮은 가격에 공급해 인류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발표에선 서 회장과 그의 장남인 서진석 통합 셀트리온 대표가 함께 세계 투자자를 상대로 한 무대에 올라 이목이 집중됐다.

취임 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오른 서 대표는 "항체약물접합체(ADC), 바이오시밀러(동등생물의약품) 등을 셀트리온 주요 미래 경쟁력으로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