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12일 신규 충전소 '워터 버거킹 청주분평DT'를 오픈했다.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12일 신규 충전소 '워터 버거킹 청주분평DT'를 오픈했다.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햄버거를 먹으며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충전소가 청주에 들어섰다.

12일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는 '버거킹 청주분평DT'를 운영개시했다고 밝혔다.

워터 버거킹 청주분평DT점에는 200㎾(킬로와트) 양팔형 급속 충전기 2대가 설치돼 총 8대 차량이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전기차 차종이나 배터리 상태에 따라 완전히 충전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다르지만 워터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배터리 잔량이 20%인 상태에서 충전을 시작해도 20~3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버거킹 청주분평DT점은 국내 버거킹 운영사 비케이알(BKR)이 직접 운영하는 전략 매장이다.

워터는 충전소 이용자들이 전기차 충전을 기다리는 동안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향후 버거킹 등 다양한 리테일 브랜드와 협업한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선보일 계획이다.

유대원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CIO는 "전기차에 커넥터를 연결하고 식사를 마치면 차량 배터리가 가득 차 있을 것"이라며 "전기차 운전자가 급속충전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간결한 충전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터는 북한산국립공원, 남한산성국립공원,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등에 전기차 충전소를 개소하는 내년말까지 전국에 100개소 고속충전네트워크를 확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