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성현 기자] ㈜우영메디칼이 충북 도내 지역 주력산업 분야 산업생태계를 주도할 '초광역권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초광역권 선도기업'은 혁신성과 성장성이 높고 지역경제 기여도가 우수한 지역 중소기업을 말한다. 시·도 간 경계를 넘어 공급망을 형성하고 공급망 내에서 기술협력, 제품 생산·공급·판매 등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15일 중소벤처기업부는 14개 시·도가 지정한 지역혁신 100개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간 협업 역량이 우수한 기업 10개사를 '초광역권 선도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선도기업에 선정된 ㈜우영메디칼은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충북 진천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의약품 주입펌프인 Ambulatory Disposable Balloon Infuser 및 Electronic Pump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제품의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해외 25여 개국에 의료기기 산업의 위상을 떨쳐가며 관련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중이다.

오원근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우영메디칼이 지역 주력산업을 견인하고 지역의 자립 성장을 위한 지역 산업생태계의 주체로 자리매김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광역권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자격이 유지되고, 정책자금 대출, 기술보증, 판로개척, 인력육성 등 다양한 정책적 방안과 지자체 지원이 연계될 예정이다.

키워드

#우영메디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