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충전시설 현장점검 실시… 안전관리 강화 당부

박경국 사장이 15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에스케이가스(주) 평택기지를 찾아 LPG 충전시설을 점검했다.
박경국 사장이 15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에스케이가스(주) 평택기지를 찾아 LPG 충전시설을 점검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경국 사장이 15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에스케이가스㈜ 평택기지를 방문해 LPG 충전시설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일 강원도 평창군 LPG충전소 폭발사고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유사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현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점검에서 박 사장은 에스케이가스 나종호 본부장으로부터 LPG충전시설 운영 현황 전반에 관해 브리핑을 듣고, 벌크로리 차량 충전 현장 점검 및 안전관리규정 준수 여부 등을 철저하게 확인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4일부터 LPG충전소 폭발사고 관련 신속하게 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수립해 전국 LPG충전소 특별관리를 실시 중에 있다.

박 사장은 "이번 사고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공사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국 LPG충전소를 철저하게 관리해 유사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