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이 사옥에서 19일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하고 있다. /계룡건설
계룡건설이 사옥에서 19일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하고 있다. /계룡건설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계룡건설(회장 이승찬)이 사옥에서 19일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이장우 대전광역시장, 민병직 대전시체육회 사무처장, 고선민 대전 철인3종협회 회장이 참석해 창단행사를 빛냈다.

철인3종 경기는 수영, 사이클, 달리기 종목 3가지를 이어서 하는 경기로 아시안게임 및 올림픽 정식 종목이며, 전국체전 정식종목이기도 하다.

계룡건설의 철인3종 선수 창단은 비인기종목 육성을 통한 엘리트체육의 균형 있는 발전과 활성화로 생활체육 저변을 더욱 확대하고 학교체육과의 연계 육성 기반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은 대전시청 감독을 역임하고 현 청소년 국가대표팀 코치인 신성근 감독과 2023년 국가대표 출신인 주장 최규서 선수와 박찬욱, 박상민, 권민호 선수까지 총 5명의 남자팀으로 구성됐다.

이승찬 회장은 "선수단이 국내외 대회에서 맘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선수들이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계룡건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