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에코프로가 2월 13일까지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를 모집한다./에코프로
에코프로가 2월 13일까지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를 모집한다./에코프로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에코프로가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를 모집한다.

에코브리지는 에코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에코프로 '에코(Eco)'와 다리는 뜻하는 '브리지(Bridge)' 합성어다.

에코프로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든든한 다리'인 에코브리지는 2020년 8월 1기 25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49명이 봉사단으로 참여했다.

에코브리지 5기 접수는 에코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전국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타 기관 대외활동과 중복 참여는 건 불가능하다.

서류 합격 발표일은 2월 16일, 면접은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발표는 2월 23일이다.

에코브리지 5기 활동 기간은 2월부터 7월까지다.

발대식 및 수료식 등 공식 행사에 참여하고 환경 걷기 대회 행사 기획, SNS 채널 통한 활동 내용 기록 및 홍보 등을 맡을 예정이다.

팀별 활동으로는 ▷환경 이슈 관련 취재 및 영상 제작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캠페인 ▷SNS를 활용한 환경 및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이 있다.

에코브리지로 활동하면 ▷에코프로그룹 명의 수료증 및 장학금 지급 ▷우수활동 단원 해외 봉사 기회 부여 ▷활동비 지급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VMS) 봉사 실적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에코프로그룹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에 헌신할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