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악기·관악기·타악기 등 전 분야 19일까지 접수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는 2024년도 청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오케스트라는 문화예술 발전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재능 있는 지역의 문화예술 꿈나무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청주시 소재 초·중·고등·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거나 본인 또는 부모가 청주시에 주소를 둔 학생이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24세까지 지원할 수 있다. 단, 대학생은 음악전공자(음악교육과 포함)만 응시 가능하다.

모집은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등 모든 악기 분야에 해당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9일까지 이메일(pjh698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21일 오디션 심사를 거쳐 청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을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선발된 단원은 최고의 지휘자와 청주시립교향악단 강사진의 지도 아래 전액 무료로 지도받을 수 있으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정기연습을 갖고, 12월 정기연주회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나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3년 2월에 창단한 청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년 엄정한 오디션을 통해 단원을 선발하고 있다.

매년 정기연주회를 선보이고 있으며, 청소년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