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이하 직원 100여 명과 함께 유머퀴즈 풀기 등 열린 대화

MZ세대 공직자와 소통하고 있는 이재영 군수
MZ세대 공직자와 소통하고 있는 이재영 군수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이재영 증평군수가 MZ세대 공직자와 소통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간담회를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증평군은 지난 13일 새내기 공무원과 함께하는 치맥데이를 시작으로 브런치데이 등 자유롭고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기 위해 '열린대화, 소통데이'를 추진하고 있다.

'열린대화, 소통데이'는 직원 사기양양 및 활기찬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자리로 5회에 걸쳐 회차별 20여 명씩 7급 이하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7일 지역 내 카페에서 열린 브런치데이 간담회에서 이 군수는 유머퀴즈로 직원들의 긴장을 풀어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이끌었다.

특히 공직자 선배로서 사회초년생으로 공직사회에 첫발을 들여놓았을 당시 겪었던 일부터 군수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생생히 들려주며 직원들의 용기와 자긍심을 북돋았다.

처음에는 긴장해 대화에 참여 못하던 직원들도 이 군수의 배려에 업무를 하며 느끼는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군수님의 MBTI 등 평소 궁금했던 질문도 하며 유쾌한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간담회에 참여한 직원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하면서 평소 멀게 느껴졌던 군수님이 편한 직장 선배처럼 느껴졌다"며 "또한 군수님과 동료 직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동료애를 느끼고 군정에 대한 이해를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의 미래를 끌어갈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세련되고 멋진 직원이 되길 바란다"며 "조직에 잘 적응하기 위해 업무추진의 원동력이 되는 각자의 삶을 잘 가꾸어 나갈 것"을 조언했다.

키워드

#증평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