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4일 오전에 6-3생활권 신설 유치원인 바른유치원에서 등원길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4일 오전에 6-3생활권 신설 유치원인 바른유치원에서 등원길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일 오전에 6-3생활권 신설 유치원인 바른유치원에서 등원길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최교진 교육감, 윤지성 시의원, 이주희 기획조정국장, 박점순 학교안전과장, 학교 관계자, 학교안전공제회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교통안전 어깨띠를 착용하고 유치원 정문, 횡단보도 등 통학로 곳곳에서 처음 등원하는 원아들을 환영했다.

또한, 등원길 안내와 함께 무단횡단 금지, 보행 신호 준수 등에 대한 교통안전 지도를 실시하고, 교통법규 준수도 홍보했다.

학교안전공제회에서는 자체 제작한 홍보물을 배포해 학교안전 사고 예방과 학교안전공제회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통안전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원아들이 안심하고 등원할 수 있는 통학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치원 통학로 주변을 수시로 점검하고, 관계기관과의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