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남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충남교육청
2024 충남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충남교육청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교육청은 '2024 충남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개정판을 개발·보급했다고 6일 밝혔다.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는 충남교육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의 17개 상상이룸공작소를 비롯해 공공기관, 대학, 마을체험처에서 운영하는 상상이룸공작소 등 총 55곳의 상상이룸교육 기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개정판의 특징은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책자 형태와 더불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교육 자료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자책 형태(bit.ly/sangsangmap)를 추가 개발해 보급한다는 점이다.

또한 기존의 상상이룸교육 자원을 현행화했고 상상이룸교육 관련 마을체험처를 발굴해 반영했다. 안내서에는 상상이룸공작소 별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우수사례도 담고 있다. 개정판은 상상이룸공작소에 대해 보다 다양하고 상세하게 안내된 점과 전자책(E-Book) 형태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이번에 개정돼 보급되는 충남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및 전자책이 상상이룸공작소의 활용도를 높이고 상상이룸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끌어내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의 전자책 형태(bit.ly/sangsangmap)는 공문을 통해 안내됐고 책자 형식은 이달 중 교육지원청을 통해 각급 학교에 배포돼 2024학년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