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사업 사진. /대전문화재단
2023년 사업 사진. /대전문화재단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예술인의 직업적 역량강화로 적극적 예술인 복지실현을 위해 2024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예술인 동반자 사업'의 참여대상을 공개모집한다.

'예술인 동반자 사업'은 지역 예술인과 지역 소재의 기업·기관이 매칭을 통해 1개 팀을 구성(1팀당 예술인 최대 5명, 기업·기관 1개소)해, 6개월 동안 예술 협업활동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올해 '예술인 동반자 사업'은 총 5개팀을 지원하며, 예술인은 25명(리더예술인 5명, 참여예술인 20명), 기업·기관은 5개소다.

또한 협업 프로젝트의 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해 신규 참여예술인의 비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활동기간(5월~10월)동안 매월 120만원~14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기업·기관은 홍보 마케팅, 조직문화 개선, 사회공헌, 제품개발, 환경개선 등 다양한 이슈와 고민을 예술인의 시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사업신청은 18일부터 22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 및 지원자격 등 세부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대전예술가의집에서 14일 개최예정이다.

백춘희 대표이사는 "해당사업은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예술인과 기업·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