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사서예 창의마울 조성사업 기공식. /예산군
추사서예 창의마울 조성사업 기공식. /예산군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추사 김정희' 역사인물자원과 유교문화자원을 활용한 특화된 관광거점 공간이 될 '추사서예 창의마을'이 내년 10월 문을 연다.

예산군은 지난 11일 최재구 군수를 비롯해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신암면 용궁리 795-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추사서예 창의마을은 176억원을 투자해 대지면적 1만9천259㎡, 연면적 2천729㎡ 규모로 지상 1층은 전시공간, 수장고, 2층은 체험실, 사무실, 묵향광장으로 설치될 예정이며 내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특히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은 당진, 서산, 공주, 청양 등 주변 지역과 유기적으로 연계 개발하는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계획'으로 수립, 특색있는 역사문화자원과 자연자원을 연계한 지역경쟁력 강화를 통한 관광도시 위상 정립의 핵심 거점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업적을 홍보하고, 전통 유교문화와 현대 서예 예술을 연계하여 문화 예술진흥과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