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찰 제공 및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서천군,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포스터
서천군,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포스터

〔중부매일 서성원 기자〕13일 서천군은 합리적인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2024년 착한가격업소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착한가격업소'는 청결한 위생 상태와 지역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업소로,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정·관리돼 현재 서천군에는 11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신규 모집 대상은 군내 소재지를 둔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종으로 가격이 지역 평균 가격 미만으로 최근 1년간 가격 인하 또는 동결 업소 등이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경우 또는 지방세를 3회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와 법인사업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가격 및 위생·청결 상태 등의 현지 실사 평가를 거쳐 지정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된 업체는 서천군으로부터 착한가격업소 표찰을 제공받게 되며, 종량제 봉투를 비롯한 다양한 인센티브 물품 지원을 받는다.

신규 지정을 원하는 업소는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팀(041-950-435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