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세종을 지역구 후보인 강준현 의원은 13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2차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세종을 지역구 후보인 강준현 의원은 13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2차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명문화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세종을 지역구 후보인 강준현 의원은 13일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명문화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2차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가)근본적으로 행정수도라는 법적 지위를 보장받지 못한다면 점 하나가 안 찍힌 용의 그림과 같다"면서 "입법·행정·사법의 3부를 두루 갖춘 완전한 행정수도로 대한민국 균형성장을 이끌어야 하는 세종의 사명이 헌법에도 규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가상징공간 조성, 공공기관 이전, 미디어단지 조성과 함께 충청메가시티 건설을 공약으로 내놨다. 또 충청메가시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충청광역행정청을 설립, 메가시티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발의를 약속했다.

강 후보는 지난 4년간 의정활동 성과를 설명한 뒤 "저는 아직 배가 고프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가치가 깃든 이곳 행정수도 세종에서 또 한 번 찬란한 시대를 열겠다"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세종의 힘 있는 재선의원이 돼 초석을 다졌던 행정수도 세종의 과업도 확실하게 마무리 짓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강 후보는 '세종 3·2·1' 프로젝트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는 명실 3부 행정수도, 일과 사람 2 넘치는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세종 건설이다. 이밖에도 ▷행정수도 세종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한 국가상징공간과 공공기관 이전, 미디어단지 조성 추진 ▷충청광역행정청 설립 추진 ▷메가시티 종합계획 수립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