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350여명 대상… 28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서

지난 3월 19일에 열린 인사정책 공감 설명회에서 참가자들이 실내 정원 해설을 듣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지난 3월 19일에 열린 인사정책 공감 설명회에서 참가자들이 실내 정원 해설을 듣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지방공무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인사정책 공감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본청, 직속기관,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행정·시설·전산·식품위생 등 다양한 직렬과 직급의 지방공무원들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인사 담당 부서로부터 인사정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현장의 의견과 고충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진다.

더불어, 참여자들을 위해 국립세종수목원 정원 해설 교육까지 마련하여, 참여자들이 봄기운을 만끽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방공무원 인사 운영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한 뜻깊은 자리이다"며 "앞으로도 각종 인사정책 수립 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교육청의 정책 방향도 능동적으로 알려 공정하고 신뢰받는 세종교육 인사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