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오는 4월 5일까지 '식품산업 워라밸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ㆍ충청북도ㆍ음성군ㆍ진천군ㆍ괴산군과 함께 신규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식품산업 이중구조를 완화하고 원하청간 근로복지 수준 차이 극복을 통한 근로자 이탈 방지와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근로자 건강 및 역량강화 지원, 기업안착을 지원하는 '근로자 워라밸지원 사업(최대 1천500만원 지원)'▷워라밸 지원제도 도입을 지원하는 '워라밸일자리지원사업(시간선택제 최대 1천800만원·유연근로제 최대 1천500만원)'으로 구성돼 있다.

지원대상은 음성ㆍ진천ㆍ괴산군에 소재한 식품기업이다.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ㆍ중견기업으로 필수조건인 ▷신규고용창출 여부 ▷주15~30시간 근무조건(시간선택제장려금) ▷유연근무대상자 여부(유연근무제장려금)를 고려해 최종 선정된다.

세부사업 안내를 위해 '2024년 충북지역주도 이중구조 개선사업 통합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 청주 S컨벤션 신관 3층 행복한홀에서 개최한다.

공고문 확인 및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서를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충북은 식품산업 이중구조로 인해 대기업으로 인력이 몰리고 있을 뿐 아니라 빈일자리율이 높아지며 영세 식품업체들이 큰 인력난을 겪고 있다"며 "이번 지원사업이 식품산업 근로자들의 근로여건을 개선하고 대기업과 협력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