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예산군이 다음달 5일까지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과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식품접객업소 환경개선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환경개선사업은 총 2가지이다. 먼저 좌식 테이블 설치 업소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관광객,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등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5개소에 업소당 최대 200만원(교체비용 80%)씩 총 3천만원을 '입식 테이블 교체비용'으로 지원한다.

또 식약처에서 안전먹거리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지원 필수 조건인 '주방 환경 청소용역비(음식점 내 후드, 벽면, 주방기기 등 청소) 지원사업'으로 업소당 최대 70만원(청소 용역비의 70%)씩 총 3천500만원을 50개소에 각각 지원한다.

사업 대상 기본 선정 조건은 대표자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예산군인 2년 이상의 일반 또는 휴게음식점이며 주방환경 개선 사업은 식약처 위생등급 재지정 또는 신규 준비중인 업소에 우선 지원된다.

각 사업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최근 1년 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업소, 최근 2년 내 유사한 사업에 대해 지원받은 업소, 프랜차이즈 또는 호프, 포차 등 주점 형태의 업소 등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위생팀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예산군지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청 위생팀(☏041-339-7483)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예산군지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