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동부창고 일원 '가드닝 페스티벌'서 공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는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 선보일 작가 정원 7개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양기삼의 '페르소나 가든' ▷박희수의 '어반비치, 청주 : Garden Beyond the Door' ▷김용주의 'Dancing with Flower' ▷손경석, 강훈의 '옹달숲옹달샘' ▷박영옥, 김대욱의 'Over the wall' ▷김세희, 한정은의 '소로소로록(綠)' ▷조혜진, 김명기의 'On Drama-비밀의 성'이다.

해당 작품들은 청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에 오는 4월 중 60㎡ 내외의 실물로 조성되며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서 공개된다.

또 조성된 작품 대상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가드닝 페스티벌 개막식 당일인 5월 10일 시상식도 진행한다.

상금은 ▷대상 1팀에 500만원 ▷금상 1팀에 200만원 ▷은상 2팀에 각 100만원 ▷동상 3팀에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시는 작가 정원과 별개로 정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정원 공모도 진행했다.

시민 정원 15개 작품은 오는 28일 열리는 작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작가가 정원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살펴보는 것이 관람 포인트"라며 "무료로 개방되는 정원에 많이 찾아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공공시설 이용 활성화를 목표로 오는 5월 10일부터 5월 12일까지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