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선 "참담한 심정 사죄…반성 시간 보내겠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갑작스럽게 세종갑에 출마한 이영선 후보의 공천을 취소한 다음 날인 24일, 이 후보의 선거사무실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갑작스럽게 세종갑에 출마한 이영선 후보의 공천을 취소한 다음 날인 24일, 이 후보의 선거사무실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연합뉴스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25일 세종시갑에 출마했던 민주당 이영선 후보의 공천이 전격 취소된 것과 관련,"부동산 전문꾼 못지않은 투기꾼을 공천한 더불어민주당은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무책임한 민주당과 그 후보의 몰염치에 실소를 넘어 분노가 치민다"면서 "이영선 후보 개인의 부조리에 관해서는 한치의 관심도 없다. 단지, 세종시를 위해 일할 일꾼을 뽑는 총선을 앞두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1야당 공천과정의 허술함에 어이가 없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얼마나 세종시민을 무시했으면 대전에서 활동하던 후보자를 세종에 공천하면서 금방 드러날 부조리도 확인하지 못하고 세종시민들 앞에 세운 것인가"라면서 " '작정하면 알 수 없다'는 무책임한 변명은 거두라. 세종시민들 앞에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영선 후보는 민주당 대전시당 전세피해대책TF단장을 하며 "금융기관의 대출이 전세사기의 돈줄역할"을 한게 아니냐며 금융기관을 상대로 공개지적을 한 바 있다"면서 "그런데 정작 본인이 38억의 부동산중 37억이 대출이라니, 이런 아이러니가 또 있나? 민주당은 세종시민 앞에 석고대죄로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관련 이영선 후보는 이날 사과문을 내고 "참담한 심정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 부족함과 부덕의 소치로 민주당 세종(갑) 후보에서 사퇴한다"면서 "당의 결정을 존중하고 수용한다.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시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께 속죄하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일들을 깊이 생각하며 반성의 시간을 보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