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도시간 교류 협력사업 기대 전망

필리핀 해외협력위원 박성민씨 위촉
필리핀 해외협력위원 박성민씨 위촉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영동군이 필리핀 해외협력위원으로 박성민 씨를 위촉했다고 28일 밝혔다.

영동군과 필리핀 두마게티시는 2009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문화, 교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해외협력위원 위촉은 이러한 교류를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양 도시 간의 상생 발전을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박성민 위촉위원(남 31세)은 경기도 의왕시 출신으로 현재 두마게티시에 거주 중이다. 실리만대학교 졸업 후 ▷숭실아가피아국제학교 운영 ▷아이크미어학원 영어 교사 등 교육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지난해부터 영동군학생들의 두마게티시 연수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양 도시간의 교류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위촉기간은 2024년 4월 1일~ 2027년 3월 31일까지 3년간으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박 위원은 양 도시간 교류사업 추진 시 지원 협조, 현지 여건에 대한 조언 그리고 협력사업에 대한 현지 의견 수렴 등의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박성민 위원은 "영동군과 두마게티시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며 "특히 두 지역 사이의 문화적 차이와 이해를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동군과 두마게티시 간의 교류는 이미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계절근로자 도입을 통한 영동군 인력난 해소 및 농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박 위원의 위촉으로 이러한 교류를 더욱 내실화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