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사노동조합 로고
충북교사노동조합 로고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교사노조(위원장 유윤식, 이하 교사노조)는 28일 충북교육청의 교원 보호 지원 계획 발표를 환영하며, 일련의 대책들이 현장에 실효성 있게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사노조는 이날 성명을 내고 "오늘부터 교원보호공제사업 외에 교권보호위원회가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돼 명백한 교권침해 상황이 있어도 학교의 업무 과다 염려로 교권보호위원회 개최를 쉽게 요청할 수 없었던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반겼다.

이어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아동학대 범죄로 신고된 때 교육감의 의견을 의무적으로 참고하도록 명시돼 교육활동과 학교의 특수성이 아동학대 범죄로 의심받아 교원들이 고초를 겪는 상황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환영했다.

교사노조는 "충북교육청의 충북형 원스톱지원시스템은 전국에서도 우수한 교육활동 보호 운영 사례로 평가한다"며 "업무 메신저를 이용해 신속하고 쉽게 접근 가능한 '교원119'와 '마음클리닉'의 교육활동 보호 지원 모범 사례로 타 시도에도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교사노조는 충북교육청의 일련의 선도적 교권보호와 공교육 정상화 방안들의 현장 안착을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 더 나은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작업을 계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