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신보 등 전국 16개 신보 공동 … 11일∼30일까지

전국신용보증재단연합회는 충북신용보증재단 등 전국 16개 신용보증재단 공동으로 12월 11일부터 30일까지 '휴면보증료 환급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의 권리를 찾아주고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지역신보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공공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대고객 신뢰도 확충을 위해 실시하게 된다.

휴면보증료란 기업이 납부한 보증료 중 대출금 조기상환 등으로 보증료 환급사유가 발생하였으나 1년이상 지역신보가 보관하고 있는 보증료를 말한다.휴면보증료 보유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기업은 연합회 홈페이지(www.icredit.or.kr)의 "휴면보증료 조회" 화면에서 개인기업의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번호를, 법인기업의 경우 법인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며, 휴면보증료를 환급받고자 하는 기업은 대표자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관할 지역신보에서 현금수령하거나, 본인(법인기업의 경우 법인) 명의계좌로 이체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지역신보는 2007년 1월부터 보증료 납부방법을 다양화하고, 현금수납에 따른 소상공인등 고객의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하여 "보증료 신용카드수납제도"를 도입,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