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세연, 지방의회 모니터링·토론회 계획

충북여성정치세력연대(대표 하숙자 이하 여세연)는 지난달 제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하숙자 대표의 주재로 2008년 사업과 회계에 대한 보고와 승인, 정관개정, 임원선출, 2009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에 대한 승인을 진행했다.

그동안 여세연 부설 리더십센터장을 맡아준 송정화 운영위원이 사임했고, 임원에 대한 정관의 개정에 따라 부대표에 최연식 운영위원이 선출됐다.

여세연은 2010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성이 세력화하고 여성의 정치참여가 확대될 수 있는 운동과 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지역사회에 여세연을 널리 알리고 회원을 배가해 조직과 재정이 안정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 한해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 충북여성정치세력연대(대표 하숙자 이하 여세연)는 지난달 제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에 매년 6월28일은 여세연 창립의 날, 회원과 함께 창립의 의미를 새기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또 지난해 충북도의회모니터 활동에 이어 올해도 충북도의회, 청주시의회 모니터 활동을 연중 실시한다.

더 많은 회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해 6월경 수익사업을 진행하고 2010 지방선거 여성의 대표성 확보는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지방의회의원에 대한 의식조사 및 토론회를 7월경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풀뿌리여성지도력 개발, 지방자치학교와 여성들이 지방자치를 이해하기 위한 교육 및 지방의회 모니터 활동을 꾸준히 진행한다.

생활정치 선견지, 여성의 지방의회진출 선견지 견학을 통해 여성의 지방자치참여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사례를 확인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2010지방선거를 대비해 여성정치대표성 확대를 위한 지역여성연대조직도 구성한다. 딸들을 위한 정치리더십 체험캠프를 실시해 초등 5~6학년 딸들이 조기에 성평등한 생활정치리더십을 강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두 차례 실시한다.

이와 함께 사물과 함께 즐거운 회원활동인 국악소모임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이지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