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지사장 박준기)는 24일 (주)하이닉스반도체 청주사업장과 기능장려후원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취업지원 등 기능장려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주)하이닉스반도체 청주사업장은 충청북도기능경기대회와 전국기능경기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 출신자에 대해 청주사업장의 사업영역과 관련성이 높은 직종에 취업을 지원하고, 충청북도기능경기대회 개최,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등 기능장려사업 활성화를 협력한다.

산업인력공단 박준기 충북지사장은 "이번 협약은 충청북도 우수기능인의 취업 및 경력개발에 크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내 기능인 우대풍토 조성 및 충청북도 산업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하이닉스반도체 청주사업장 관계자는 "국내 기능경기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을 통해 매년 2천300명 이상의 입상자들이 배출되는데 기술·기능 수준의 우수성이 입증된 인적자원을 채용하는 것은 기업으로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이번 협약은 기업은 생산현장의 조직역량을 강화하고 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미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