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발랄한 얼굴, 의술에 기대면 상당부분 가능하다. 동안(童顔) 시술방법은 레이저와 필러, 자가지방 이식, 자가혈 필러이식 등 다양하다.

이 가운데 레이저는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린다. 결혼식이나 면접시험 등을 앞두고 즉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필러는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난다. 시술 시간도 짧다. 단, 외부 물질을 사용하므로 이물질에 의한 거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거부 반응은 없다. 이물감 없이 장기간 효과가 지속된다. 하지만 지방 채취 과정이 지방흡입술과 유사하므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자가혈필러이식술은 ALSA 기기를 통해 분리된 혈소판을 고형화된 젤 형태로 만들어 주입하는 요법이다. 자가지방이식수술의 수술 과정이 생략되므로 당일 치료도 가능하다. 듀오피부과 홍남수 원장은 “한번에 20㏄ 정도의 플라스마젤을 투입할 수 있다. 특히, 동일한 양의 필러를 주입할 때와 비교하면 가격이 4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해 환자의 호응이 높다”고 전했다.

“상대적으로 시술을 자주해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필러의 최대 단점인 이물감을 없애줘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치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