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 주력공장을 둔 LS산전이 이집트 현지 최대 산업기기 제조기업인 에너지아(Energya)와, 자사 전 사업분야에 대해 협력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 중동은 물론 아프리카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LS산전은 최근 에너지아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기술이전을 통한 고압(Mediem Voltage) 전력기기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자동화 부문과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전장품, LED, PLT(전력선통신) 등 그린 비즈니스 분야까지 아우르는 사업 전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에너지아는 지난해 매출 약 2조 3,000억원을 기록, 이집트 산업부문 1위, 전체 7위 수준의 전력 산업기기 제조업체로, 전선과 금속, 플라스틱 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LS산전은 이번 계약에 따라, 고압 배전반을 비롯한 고압기기 제품 일체에 대한 기술이전을 통해 현지화를 지원하고, 핵심 모듈(Module)을 공급함으로써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핵심기술 유출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에너지아는 현지 경제자유구역(Free Zone) 내에 물류센터를 운영, 이집트뿐만 아니라 주변 중동, 아프리카 고객들에게 단납기 서비스 및 온타임(On-Time) 기술지원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획기적으로 높여갈 예정이다. / 박상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