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율량2지구 1차 100% 분양 … 2차 아파트 780세대 공급

㈜대원은 청주시 상당구 율량2지구 1블록을 4개월만에 100% 분양완료한데 이어 3블록에 위치한 84㎡(구 33평) 단일 평형의 '대원 칸타빌2차' 아파트를 총 780세대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율량 대원 칸타빌2차는 지하 2층~지상 25층의 9개 동 규모며, 10월 초 일반분양 예정이다. 이에 따라 7일 오전 10시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농고 후문에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몰이에 나선다.

대원 칸타빌이 위치한 율량2지구는 청주의 전통 주거 명문 지역이며 청주 2차 외곽 순환 도로가 단지에 바로 인접해 있어 교통적 입지조건이 탁월한 지역으로 오창IC·서청주 IC 및 청주공항의 접근성도 우수해 시내 및 시외로 진입과 출입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율량 지구내에는 초등학교 1개소가 신설 예정이며, 단지앞에 주중초가 위치, 대로를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를 이용가능하며 도보통학 가능 거리에 율량중, 신흥고가 위치해 있다. 또한 생활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와 성모병원, SFX 시네마, 경찰청, 상당구청 등이 위치했으며, 단지인근의 근린공원과 우암산 등 인접해있는 지형적 조건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구축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는 율량2지구에 위치한 대원 칸타빌은 우수한 시공 능력을 검증 받은 건설사인만큼 단지 내 대규모 중앙 공원 및 워터파크 놀이터를 조성하고 전동 필로티 설계를 통해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단지 내 풍부한 조경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이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원 이관호 상무는 "율량 칸타빌 2차는 자연의 조화가 돋보이는 단지설계에 집중했다. 자연 그대로를 느끼며 걷는 1km 순환산책로와 워터파크 놀이터, 케스케이드, 바닥분수, 수생비오톱 등 풍부한 수경공간은 물론 조깅트랙, 인라인, 농구장, 배드민턴장 등 천창형 다목적 실내체육관, 휘트니스 센터, 키즈랜즈, GX룸, 골프연습장, 인터넷북카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청주 동부권에서 공급하는 아파트 중 최대 규모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칸다빌은 홈네트워크, 지능형 주차정보 시스템, E.M.S시스템(에너지 통합관리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과 하이 브리드 가로등, 자연채광이 가능한 지하주차장, 빗물재활용 중수 시스템, 각 세대 에너지 절약형 시스템 등 편안하고 안전한 에너지절약시스템을 도입한 완성형 주거공간으로 브랜드 파워를 증명했다.

분양가는 청주시 분양가심의에서 평당평균 740만원에 승인받았다. 분양가 상한제하에서 택지비와 표준건축비를 감안하면 평당800만원이상 받을 수 있는 분양가지만 ㈜대원에서는 분양가상승을 최소화한다는 방침하에 평당 740만원에 신청, 승인을 득했다.

또한 1차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선호도가 낮은 2층 세대에 한해서 플러스존 공간을 제공하는 특화 설계를 제공해 공간 활용의 이점을 주어 1차 분양과 같이 가장 먼저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