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조달청(청장 최규연)은 14일 오전 10시30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하이레벤 (대표 유상필)의 '태양광 모듈 냉각·세정용 자동살수 시스템' 등 53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조달물품은 외부 전문가의 기술심사 등을 거쳐 총 174개 신청 제품 중에서 신기술제품 7개와 녹색제품 1개, 특허제품 45개 총 53개 제품이 지정됐다.

지정 제품 중에는 '태양광 모듈 냉각·세정용 자동살수 시스템', '앵커형 PC기초', '소방용 공기호흡기' 등 친환경 제품과 화재진압 안전용품으로 적극적인 창의성과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조달청은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은 국가계약 및 지방계약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체결,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며, 공공조달물품의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 지정 업체는 조달청 판로지원을 통한 매출증대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고, 해외시장 진출지원의 기회도 갖게 된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