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기능선수회 충북지회 봉사활동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지사장 정희택)가 주최하고 한국기능선수회 충북지회(회장 홍건표)가 주관하는 농촌기능 봉사활동이 13일 강서2동 신대1구 부락에서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기능봉사활동은 각 분야에서전문기능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도내 기능선수회 회원들이 참가해 이·미용, 농기계수리 등 농촌생활에서 꼭 필요한 10여개 분야에 대한 기능봉사활동과 함께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의 협조를 받아 건강검진 등 의료서비스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오창과학단지에 소재한 명정보기술(주)과 대원정밀(주)의 지원을 받아 관내 소년소녀 가장에게 최신기종의 컴퓨터 6대를 기증했으며, 사전예약을 받은 가정을 방문하여 컴퓨터 수리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단 충북지사, 한국기능선수회, 한국폴리텍Ⅳ대학 충주캠퍼스 및 예일미용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도원,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의료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정희택지사장은 "이번 기능봉사활동을 통해 농촌과 숙련기술인이 한마음 돼 사회의 어려운 구석까지 재능을 기부함으로서 더 나은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